해외 상품 소싱 제조사 찾는법 자세히 알려 드립니다.
- 전문 분야
- 2022. 5. 14.
요즘 온라인 유통업이 직장인 부업의 화제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그런데 국내 도매몰에서 소싱을 해서는 한계가 있습니다. 그래서 해외 제조사와 직접 컨택을 해서 상품을 소싱하는 방법을 추천 합니다. 물론 마진은 높지만 더 번거로운 작업이 될 것입니다. 이번 글에서는 해외 상품 소싱을 할때 제조사를 찾는 방법을 자세히 알려 드리겠습니다.
1. 해외 상품 소싱 - 제조사 찾는법
첫 번째 방법은 박람회에 참여하는 것입니다. 국내에도 다양한 소싱 박람회, 디자인 페어, 리빙 박람회, 반려동물 박람회 등 다양한 박람회가 열리고, 여기서 제품을 살펴본 후 제조사에 직접 제작 요청을 할 수 있습니다. 해외 박람회로는 제조사들이 가장 많이 참여한다는 중국의 ‘캔톤 페어’가 있습니다. 캔톤 페어에서는 중국뿐만 아니라 다양한 해외 제조사들을 만날 수 있습니다.
두 번째 방법은 원하는 상품을 구매한 뒤, 구매한 상품의 표시 사항에서 제조 국가 및 제조사를 확인하는 것입니다. 구글에서 제조사를 검색해 보면 대부분 해외 사이트 및 알리바바로 연결되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제조사와 연결되면, 그 제조사에 제품 제작 요청을 해보는 것입니다.
세 번째 방법은 알리바바를 이용하는 것입니다. 알리바바에서는 온라인에서 쇼핑하듯이 제품을 쉽게 찾을 수 있고, 견적 요청 또한 비대면으로 진행하기 때문에 간단하고 쉽게 문의할 수 있어 편리합니다.
국내 제조와 비교했을 때, 상대적으로 ‘낮은 주문 수량’을 훨씬 저렴한 가격으로 발주할 수 있으며, 더욱 좋은 점은 내가 어떤 마케팅 채널을 가졌는지, 어떤 사람인지가 중요하지 않다는 것입니다. 품질이 좋은 상품을 제작하기 위해서는 알리바바의 서비스를 잘 이해하고, 소통하는 스킬을 키워나가야 합니다.
2. 해외 상품 소싱 - 캔톤페어
캔톤 페어는 카테고리별로 전시장이 모여 있으며, 한 부스에도 수천 개의 상품이 있습니다. 직접 가서 보면 상품 하나하나에 대한 품질과 사이즈를 생생하게 느낄 수 있습니다. 또한, 캔톤 페어 부스의 크기와 위치, 직원 수 등으로 회사의 규모 및 제조 인프라를 유추할 수 있으며, 전시된 제품의 종류에 따라 제조사와 무역 회사를 쉽게 구분할 수 있습니다.
부스에서는 제조사 직원의 시연을 보고 상품에 대한 설명을 들을 수 있으며, 앞으로 어떻게 상품을 개선할 수 있는지도 이야기를 나눌 수 있습니다. 견적도 바로 나오기 때문에 주변에 비슷한 제품을 전시한 제조사와 가격 비교를 해볼 수 있습니다.
상품에 대한 확신이 있고 제품 기획이 되어 있을 때 캔톤 페어에 참여하면, 제품 탐색 및 제조사 발굴이나 상품 개발에 드는 시간을 훨씬 단축할 수 있습니다. 다만, 캔톤 페어에서는 샘플 구매가 거의 불가능합니다. 샘플을 받는다고 해도 부피가 큰 경우에는 캐리어에 넣어 오는 것도 어렵습니다. 제품이 마음에 든다면 현장에서 바로 샘플링 문의를 하고, 한국으로 발송 요청하는 것이 좋습니다.
캔톤페어에 참관해서 상품을 진행하는 것의 유일한 단점은 결제 및 납기 보증 시스템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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