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 상품 소싱 제조사 찾는법 자세히 알려 드립니다.

요즘 온라인 유통업이 직장인 부업의 화제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그런데 국내 도매몰에서 소싱을 해서는 한계가 있습니다. 그래서 해외 제조사와 직접 컨택을 해서 상품을 소싱하는 방법을 추천 합니다. 물론 마진은 높지만 더 번거로운 작업이 될 것입니다. 이번 글에서는 해외 상품 소싱을 할때 제조사를 찾는 방법을 자세히 알려 드리겠습니다.

1. 해외 상품 소싱 - 제조사 찾는법

첫 번째 방법은 박람회에 참여하는 것입니다. 국내에도 다양한 소싱 박람회, 디자인 페어, 리빙 박람회, 반려동물 박람회 등 다양한 박람회가 열리고, 여기서 제품을 살펴본 후 제조사에 직접 제작 요청을 할 수 있습니다. 해외 박람회로는 제조사들이 가장 많이 참여한다는 중국의 ‘캔톤 페어’가 있습니다. 캔톤 페어에서는 중국뿐만 아니라 다양한 해외 제조사들을 만날 수 있습니다.

두 번째 방법은 원하는 상품을 구매한 뒤, 구매한 상품의 표시 사항에서 제조 국가 및 제조사를 확인하는 것입니다. 구글에서 제조사를 검색해 보면 대부분 해외 사이트 및 알리바바로 연결되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제조사와 연결되면, 그 제조사에 제품 제작 요청을 해보는 것입니다.

 

해외 소싱

 

세 번째 방법은 알리바바를 이용하는 것입니다. 알리바바에서는 온라인에서 쇼핑하듯이 제품을 쉽게 찾을 수 있고, 견적 요청 또한 비대면으로 진행하기 때문에 간단하고 쉽게 문의할 수 있어 편리합니다.

국내 제조와 비교했을 때, 상대적으로 ‘낮은 주문 수량’을 훨씬 저렴한 가격으로 발주할 수 있으며, 더욱 좋은 점은 내가 어떤 마케팅 채널을 가졌는지, 어떤 사람인지가 중요하지 않다는 것입니다. 품질이 좋은 상품을 제작하기 위해서는 알리바바의 서비스를 잘 이해하고, 소통하는 스킬을 키워나가야 합니다.

2. 해외 상품 소싱 - 캔톤페어

캔톤 페어는 카테고리별로 전시장이 모여 있으며, 한 부스에도 수천 개의 상품이 있습니다. 직접 가서 보면 상품 하나하나에 대한 품질과 사이즈를 생생하게 느낄 수 있습니다. 또한, 캔톤 페어 부스의 크기와 위치, 직원 수 등으로 회사의 규모 및 제조 인프라를 유추할 수 있으며, 전시된 제품의 종류에 따라 제조사와 무역 회사를 쉽게 구분할 수 있습니다.

부스에서는 제조사 직원의 시연을 보고 상품에 대한 설명을 들을 수 있으며, 앞으로 어떻게 상품을 개선할 수 있는지도 이야기를 나눌 수 있습니다. 견적도 바로 나오기 때문에 주변에 비슷한 제품을 전시한 제조사와 가격 비교를 해볼 수 있습니다.

 

해외 소싱

 

상품에 대한 확신이 있고 제품 기획이 되어 있을 때 캔톤 페어에 참여하면, 제품 탐색 및 제조사 발굴이나 상품 개발에 드는 시간을 훨씬 단축할 수 있습니다. 다만, 캔톤 페어에서는 샘플 구매가 거의 불가능합니다. 샘플을 받는다고 해도 부피가 큰 경우에는 캐리어에 넣어 오는 것도 어렵습니다. 제품이 마음에 든다면 현장에서 바로 샘플링 문의를 하고, 한국으로 발송 요청하는 것이 좋습니다.

캔톤페어에 참관해서 상품을 진행하는 것의 유일한 단점은 결제 및 납기 보증 시스템입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