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주식] 홈디포 기업 소개 분석 자세히 알려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요즘 저는 미국 주식 공부에 흠뻑 빠져 있습니다. 아무래도 우버, 에어비앤비, 아마존, 페이스북 등 제가 이름 들어본 회사들이 전부 다 미국 주식 시장에 상장되어 있다는 점이 큰 메리트로 느껴집니다. 그 중에서도 배당을 꾸준하게 챙겨주는 미국 주식에 많은 관심이 있는대요. 이번 글에서는 배당주 중 하나인 홈디포, Home Depot 기업 소개 및 분석, 수익모델과 전망에 대해 자세히 알려 드리겠습니다.

1. 홈디포, Home Depot

홈디포는 미국 최대 건축자재 및 인테리어 관련 용품 판매 기업으로 건축자재, 공구, 페인트, 조명, 바비큐그릴, 원예용품, 가전용품까지 집 관련 용품들을 판매하는 전문 리테일 기업입니다. 미국 내 50개 모든 주를 포함해 캐나다, 멕시코, , 버진아일랜드, 푸에르토리코 등에서 2296개 매장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정리하면 홈디포는 건축자재부터 인테리어 관련 용품까지 모든 것을 판매하는 회사라고 볼 수 있겠습니다. 그렇다면 홈디포의 수익 모델은 무엇 일까요?

2. 홈디포 수익 모델

홈디포는 정원관리용품을 포함해 전자제품, 페인트, 부엌용품 등 총 14개 제품군에서 매출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정원관리용품의 매출 비중이 가장 높고 약 10%를 차지 합니다. 홈디포 매출의 대부분은 미국에서 발생하고 미국 외 비중은 8%에 불과합니다.

홈디포

 

3. 홈디포 투자 전망

미국에서 집을 소유하게 되면 홈디포에 방문할 일이 많습니다. 미국의 비싼 인건비 탓에 집을 직접 고치는 경우가 많고, 전체 가구 중 싱글하우스 비중이 압도적입니다. 따라서 하우스 소유비율이 올라가면 홈디포의 실적도 올라갈 것입니다.

2020년 기준 미국 하우스 소유비율은 65.8%입니다.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는 집에서의 활동이 늘어날 것으로 예상되어 하우스 소유비율이 더욱 늘어날 것입니다. 한편 코로나19로 이커머스 시장이 활성화 되면서 홈디포의 2020년 온라인 매출액도 전년 대비 86% 늘어 났습니다. 홈디포는 오프라인 매장을 온라인 플랫폼과 결합해 온라인 구매 후 스토어에서 픽업하거나 매장 앞에서 차 안에 앉아 물건을 수령하는 커브사이드 픽업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고 많은 소비자들의 호응을 얻고 있습니다.

홈디포

또한 홈디포는 전문 인테리어 업자의 사랑도 받고 있는 기업입니다. 홈디포의 전체 매출 중 45%가 인테리어 업자의 매출입니다. 이는 2위 업체인 로우스(30%)보다 월등한 수준입니다.

4. 홈디포 배당

홈디포는 11년째 배당금을 지급한 배당성취자(Dividend Achiver)로 매 분기 배당금을 전년 대비 10% 늘어난 1.50달러를 지급해 연간 배당은 6.0달러를 기록 했습니다. 홈디포는 점포 수 증가 및 사업 영역 확장을 통해 배당성향 50%로 높은 수준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202187일 기준 홈디포의 주가는 331.28달러로 배당 수익률은 1.98%에 해당 합니다. 배당 수익률만 놓고 봤을때는 배당주?라고 하기에는 뭐하지만 배당과 성장을 동시에 추구할 수 있는 회사이기 때문에 괜찮은 회사라고 생각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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